일본일상

일본 넷카페 대표 브랜드 카이카츠클럽 이야기

동글 김 2022. 1. 3. 17:53

지금 동네에 이사온지 아직 일년이 되지 않았는데

동네에 이사오니 집 앞에 카이카츠클럽(快活クラブ)이라는

일본에서 가장 흔한 대형 체인 넷카페(ネットカフェ)가 있었다

 

넷카페는 일본에서는 만화카페(漫画喫茶)라고도 불리는데 한국의 만화카페랑은 매우 다른 느낌인것같다

일단 넷카페는 기본적으로 혼자 오는 공간이다...

누구랑 같이 온 사람을 못 본 것 같다

 

여하튼 快活クラブ 쾌활 클럽이라니

지금 생각해봐도 정말 쇼와스럽고 멋 없는 네이밍이로군...

 

넷카페 산업 자체가 좀 옛날 이미지고 사양산업이기는 하다

 

그래서 호기심으로 방문했고

주기적으로 다니게 되었다

그리고 며칠전에도 회사 마치고 갔다

 

넷카페 카이카츠클럽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은 

일본 사는 사람들이면 대부분 아는 중저가 수츠 전문 기업 AOKI가 카이카츠클럽을 운영한다는 사실이다

 

일본 사는 사람이면 한 번쯤 보았을 취활생의 친구 아오키

 

그래서 그런지 카이카츠클럽의 종업원의 유니폼은 좀 있어 보인다

 

참고로 카이카츠클럽은 들어가려면 회원증 제시해야 하며

회원증을 위해서 카이카츠클럽 어플을 사전에 깔아두고 가입해두면 좋다

원래 레지에서 가입하면 입회비(가입비)가 몇백엔 드는데 내가 가입했을 때 기준 어플로 가입하면 입회비가 무료였다

 

어플로 가입하고 처음 이용할 시에는 레지에서 신분증 제시해야한다

학생이면 학생증을 제시하도록 하자, 학생할인 약간 받을 수 있다

 

레지에서 회원증 제시하고 들어가면 대충 이런 느낌

보댜시피 최신 만화책 만화잡지 다른 잡지가 구비되어 있고

카이카츠클럽에 체제하는 동안 읽을 수 있다

인기 만화책의 최신판은 누가 읽고 있을수도...

 

나도 만화 좋아하지만 카이카츠클럽에서는 한번도 읽은 적이 없다

개인적으로 카이카츠클럽에서 귀멸의칼날 읽을바에야 아이패드에서 점프 어플 깔고 귀멸의칼날 읽는게 더 낫지 않나 생각한다

어차피 돈 들어가는건 비슷할테니까?

 

아 그러고보니 카이카츠 클럽은 10분단위로 요금을 받는데

점포별로 요금이 다르다

카이카츠 클럽은 일본 전국에 있는 전국 체인이므로

아키하바라같이 도쿄 중심가에 있는 카이카츠클럽과

돗토리같은 시골에 있는 카이카츠클럽의 요금은 상당히 차이날것이다

 

내가 간 곳은 아키하바라 지점이 아니지만 아키하바라 지점의 요금표를 참고로 첨부한다

(https://www.kaikatsu.jp/shop/detail/20315.html)

 

秋葉原駅前店(東京都)のご案内ページ|店舗検索・料金|快活CLUB

【10/1リニューアル】ダーツ・ビリヤード導入いたしました!AOKIグループが運営するシェアリングスペース業態です。テレワーク・シェアオフィスとしても最適な快活CLUB秋葉原駅前店。無料W

www.kaikatsu.jp

 

여튼 카이카츠클럽에 입장하고 내가 대개 가장 먼저 찾는 곳은 드링크바다

파미레스의 드링크바와 큰 차이는 없다

카이카츠클럽 입장객이면 드링크바 노미호다이가 딸려온다

근데 제로콜라도 없고 해서 나는 그렇게 자주 마시지는 않는다

 

추워서 콘스프 먹었다... 컵 두개는 겹쳐야 잡을 때 안뜨겁다

 

여튼 나는 며칠전에 회사 끝나고 카이카츠클럽을 왜 갔는가?!

 

이 마사지 체어 집에 두고싶다... 비싸겠지... 그보다 놓을 공간도 없네...?

마사지 체어를 위해서였다

모든 카이카츠클럽에 마사지 체어가 있는 것은 아니나

우리 집 앞 카이카츠클럽에는 마사지 체어가 있는 마사지 체어 이용객 전용 부스가 있다

꽤 인기가 많아서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만석인 경우가 많은데

나는 운 좋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참고로 담요도 구비되어 있다

더운 날 혹은 추운 날 카이카츠 클럽 마사지체어에 누워서 마사지체어를 작동시키고 담요 덮고 자면 참 좋다

 

마사지 체어 부스는 바깥에서 보면 이런 느낌... 가끔 다른 사람 코고는 소리가 들린다

 

사실 나는 갈때마다 거의 마사지부스만 이용하고

가끔 시험공부하러 일반 부스도 이용하고 그러는데

 

사람들은 다양한 목적으로 넷카페(카이카츠클럽)를 이용한다

가령 놀다가 막차 끊겼을때 숙박용으로 넷카페를 이용할 수도 있다  

그런 사람 타깃으로 카이카츠클럽에서는 6시간 팩 9시간 팩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카이카츠클럽은 24시간 영업이고 샤워할수 있는 샤워실도 있다

나는 넷카페에서 밤 새본 적도 없고 넷카페에서 샤워해본적도 없지만

 

새벽 6시부터 10시까지 입장객에게 아침식사 무료 제공 같은 프로모션도 한다... 나는 아직 이용해본적 없지만

 

물론 넷카페에서 밤을 보내는게 호텔처럼 쾌적하지는 않을 것이다

넷카페에서 밤을 보내는게 어느정도 난이도인지 궁금하면 유투브 검색해보길 추천한다

많이 나오고 재밌다